공지사항
제목 : 2017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자 : 김태종 작성일 : 2017-01-17 12:44:08.078
조회수 : 166

     등록금 납부 대상자 및 납부 일정

등록금 납부 대상자

등록금 납부 기간

납부 방법

비 고

재학생 및 재입학생

2017. 2. 21.() ~ 2. 24.()

09:00 ~ 16:00

· 고지서 납부

· 가상계좌 납부

· 인터넷뱅킹 납부

· 신용카드 납부

(농협카드)

 

복학생

2017. 3. 9.() ~ 3. 10.()

09:00 ~ 16:00

등록학기 초과자*

2017. 3. 23.() ~ 3. 24.()

09:00 ~ 16:00

* 등록학기 초과자: 정규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하는 학부 및 대학원생

고지서 출력

1) 고지서 출력기간

재학생 및 재입학생: 2017. 2. 20.() 14:00부터

복학생: 2017. 3. 8.() 14:00 부터

등록학기 초과자: 2017. 3. 22.() 14:00 부터

2) 고지서 출력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통합정보시스템 학사/등록관리/등록금 조회 등록금 고지서 화면 출력

등록금 납부고지서는 우편발송하지 않음

장학생으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수납은행의 수납인을 받아야 함

 

등록금 납부방법

1) 고지서 납부

고지서를 출력하여 국민은행, 농협(지역농협 포함), 우체국, 하나은행 전국 지점 방문하여 창구에서 납부

납부 가능 시간: 09:00 ~ 16:00

 

2) 가상계좌로 이체 납부

전국 모든 은행의 창구, 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 등을 이용하여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학생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납부 가능 시간: 09:00 ~ 16:00 (납부 가능 시간 외에는 입금 불가)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잘못된 계좌번호로 입금 시 다른 학생이 등록한 것으로 처리될 수 있으니,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

입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입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등록 처리가 불가능함

순수 등록금 혹은 등록금과 선택적 경비(학생회비 등)를 합산한 금액을 입금

가상계좌는 등록금 입금 이외의 다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등록금 납부기간에만 사용 가능

3) 인터넷뱅킹 이용 납부

납부 가능 시간: 09:00 ~ 16:00

은행명

인터넷 뱅킹 이용 절차

비 고

국민은행

http://www.kbstar.com 접속 및 로그인

개인뱅킹 공과금 납부 공과금 납부 대학등록금

대학교 선택 : 공주대학교(학교코드 230), 학번 및 성명 입력 조회

 

농 협

http://banking.nonghyup.com 접속 및 로그인

개인 인터넷뱅킹 공과금 센터 생활요금/기타 대학등록금

대학명은공주대학교입력 후 조회(재학생 또는 대학원생 선택)

학번 입력 확인

 

우 체 국

http://www.epostbank.go.kr 접속 및 로그인

예금 공과금 납부 대학등록금 대학명 찾기(공주대학교)

 

하나은행

http://www.hanabank.com 접속 및 로그인

개인뱅킹 공과금 대학등록금

 

4) 신용카드 납부

사용가능 신용카드: 농협카드

카드결제 시 학생이 부담하는 수수료는 없으나 할부로 결재 시 할부이자는 발생할 수 있음

결제 방법: 농협 창구 납부 또는 농협 인터넷뱅킹 시 결재수단 카드 선택

 

등록금 납부결과 확인

농협 인터넷뱅킹 대학등록금납부조회 에서 확인

인터넷뱅킹 이용절차 참조

인증서가 없는 학생의 경우

1588-2100, 1544-2100 ==> 172 ==> 2 상담원 연결 후 내역 확인 가능

등록금 납부 시 휴대폰으로 알림 서비스 제공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 대상자: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2) 분할납부 제외자: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록학기 초과자, 학자금 대출자, 전액장학생

3) 신청 기간: 2017. 1. 31.() ~ 2. 6.()

4) 신청 장소: 학과() 사무실

5) 신청 방법: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서(붙임 서식)를 작성하여 학과()사무실에 제출

6) 분할납부 기간

1차 납부 기간: 2017. 2. 21.() ~ 2. 24.() [09:00 16:00]

2차 납부 기간: 2017. 3. 23.() ~ 3. 24.() [09:00 - 16:00]

3차 납부 기간: 2017. 4. 19.() ~ 4. 20.() [09:00 - 16:00]

4차 납부 기간: 2017. 5. 10.() ~ 5. 11.() [09:00 - 16:00]

상기 일정은 대학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학생소식에 공지

7) 분할납부 금액: 등록금액을 분할납부 횟수(4)로 균등 분할하여 납부

8) 분할납부 허가자 공지: 2016. 2. 10.() 대학홈페이지 학생소식에 공지(학번만 공지)

9) 분할납부 취소 등

매 납부기간 중 1회라도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분할납부 허가가 취소되며, 추후 등록기간에 미납액 전액을 일괄 납부해야 함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납자로 조치됨

 

등록학기 초과자 등록금액(정규학기를 이수하고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하는 학생)

구 분

수강신청 학점

등록금액

학 부 생

1 ~ 3학점

등록금의 1/6 해당액

4 ~ 6학점

등록금의 1/3 해당액

7 ~ 9학점

등록금의 1/2 해당액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대학원생

1 ~ 3학점

등록금의 1/2 해당액

4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기타 안내사항

1) 복학생: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한 자는 복학할 당시 등록금이 증액된 경우에도 그 차액은 납부하지 않음

2) 휴학생: 학기 개시일 전에 휴학원을 제출하여 허가를 받은 자는 그 학기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음

3) 정해진 등록기간에 등록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납부하지 않은 자는 학칙 제66조 제1항 및 제2항 제3호에 따라 제적됨

문의 전화

장학금 장학재단 대출 관련 문의: 학생복지과 041)850-8048, 8051, 8052

입학 관련 문의: 입학관리본부 0111 (학부)850-8014 (대학원)8015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재무과 041)850-8092, 8098, 8088

학생생활관(기숙사) 관련 문의: 학생생활관 850-8724, 8728

850-0900(공주) 332-5809(예산) 521-9703(천안)